여선교회전국연합회
"진리를 따르는 자는 빛이 오나니 이는 그 행위가 하나님 안에서 행한 것임을 나타내려 함이라(요한복음 3:21)"





자료실
환경    |  자료실  | 환경
  • 전체게시물 19건 / 1페이지
    kwscs | 10-10-28
    지구 온난화로 인해 환경오염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 복잡한 사회로 인해 온갖 스트래스 증가로 체질이 변화를 가지고 온 유해물질들 ..... 식생활 변화로 기름진 음식, 화학첨가제로 인한 가공식품 섭취 유해물질로 노출된 우리 오염된 생활습관 들....탈모와 비듬으로 고민하시는 분이 계속 늘고 있답니다 ^^** 로즈마리(Rosemarinus officinaliis L.)의 잎과 꽃으로부터 추출한 성분 항산화작용, 탈모예방,비듬방지작용, 표피세포활성 효과, 혈행촉진작용,수렴,보습, 방부효과, 진정효과,상처치유, 냄새제거,주름제거, 유연, 소염작용,피로회복..... 재료준비 (500g) 1 로즈마리 워터(라벤더 워터,하수오 중탕한 워터)---246g   점증제 폴리쿼터 ---- 5g 2 천연 계면활성제   LES(야자유,호박산) 84g   Coco betaine(야자유)140g- 순한 성질,정전기방지, 3 첨가물   천연 보습제 -----콘 모아스쳐(옥수…
    kwscs | 10-10-27
      ◐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 : 개인 컵 가지고 다니기 ◑     < 이경자, 여선교회전국연합회 환경위원회>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 (마태복음 7:13~14) 우리는 편리하다는 이유로 종이컵을 즐겨 사용함니다. 한번 쓰고 버리는 종이컵!!! 1000개의 종이컵을 만들기 위해 50m정도의 느티나무가 사용됩니다. 코팅된 얇은 비닐막은 환경호르몬으로 인해 기형아 출산과 불임이 됩니다 20년 이상 썩지 않고 땅속에 묻혀있는 쓰레기 백혈병과 각종암의 원인이 되는 다이옥신 인해 질병에 노출된 우리들...... 일년에 1,035톤 일년 4000억원의 자원비가 낭비 1000억의 쓰레기 처리비 우리가 사용하지 않으면 절감되는데..... 일회용컵 대신 개인컵을 사용하면 연간 2500톤이상의 펄프를 절감 연…
    kwscs | 10-10-27
    Q. 종이컵은 무엇으로 어떻게 만들죠? A. 물론 종이로 만들지요. 종이는 원가의 2분의 1 정도를 물과 에너지를 써야 하는 에너지 집약산업이고요. 특히 우리나라는 펄프의 80%가량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음에도 국민 1인당 한해에만 종이 150kg을 넘게 소비하고 있어요. 일회용 종이컵은 한해 120억개 이상 소비하고 있고, 국민들의 이런 종이 소비를 위해서 한해에 무려 약 8만톤에 해당하는 천연펄프를 수입하고 있지요. 이것은 50cm이상 자란 나무 1500만 그루의 목숨 분량입니다. 돈은 또 얼마나 드는지…. 1년 동안 일회용컵 만드는데 자그마치 1000억이 들고 있답니다.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이렇게 종이컵을 만드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CO₂(이산화탄소)는 약 13만2000톤이며, 이를 흡수하기 위해 1년에 심어야 할 나무는 4725만 그루라니. 이 사실을 알고도 계속 종이컵을 고집하시렵니까? Q. 종이컵을 많이 쓰고 있지만 재활용과 분리수거를 열심히 하니까 괜찮겠죠? A. 천만에요…
    kwscs | 10-09-30
      “교회에 가면 초록가게가 있다!” 신석현 목사 백석교회 담임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초록가게위원장 들어가는 말 1.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녹색소비 실천   * 로하스(LOHAS :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삶?   * 현실적인 걸림돌(환경운동의 오해)들     · 귀찮고 불편하다.    · 돈이 많이 든다.    · 어렵다.    · 건강하게 오래 산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생각하기 나름, 조금만 바꾸면(습관화),   안심되고 풍부하고 여유롭고 행복하다.    · 넓고 긴 안목으로 보기    · 아끼고 절약하는…
    kwscs | 10-09-30
      아로마 에센셜 오일 선택하기 내가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 만들고 싶은 천연비누를 만들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성피부: 라벤더, 레몬, 사이프러스, 일랑일랑, 레몬그라스, 제라늄, 로즈 중성피부: 라벤더, 레퍼민트, 팔마로사, 세이지, 로즈마리 건성피부: 라벤더, 팔마로사, 센들우드 복합성 피부: 라벤더, 제라늄 민감성피부: 라벤더, 제라늄, 캐모마일 아토피 피부: 라벤더, 캐모마일, 제라늄 여드름 피부: 라벤더, 티트리, 주니퍼베리, 레론그라스 혈액순환개선: 로즈마리, 유칼립투스, 주니퍼베리, 마조람 피부노화개선: 라벤더, 프랭킨센스, 로즈 기미, 색소침착 예방: 레론, 그레이프프루트 튼살 예방 및 완화: 라벤더, 그레이프 프루트 한방, 곡물, 과일, 야채 선택하기 녹차가루: 여드름 피부 수렴 효과와 보습 효과를 준다. 피부 청결제. 곡물가루: 재생, 미백, 해독 등의 영양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문제 해결에 도움…
    kwscs | 10-09-30
      천연비누, 천연화장품에 쓰면 좋은 에센셜 오일1) ♣  가장 널리 사용하는 올리브 오일 올리브 열매에서 채취하는 오일이다. 올레인산이 많이 들어있어 보습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비누의 고급 지방산 오일로 오래 전부터 사용되고 있다. *엑스트라 버진: 최초로 추출되는 올리브유로 불순물이 없어 식용이 가능하다. 스킨케어용으로도 좋다. *퓨어: 버진 올리브유 착즙 후 정제 공정을 통해 얻어진다. 부침용이나 비누용으로 널리 사용한다. ♣  스트레스 훌훌 라벤더 방부 효과, 여드름, 피부염, 종기, 습진, 벌레 물린 데, 무좀, 마른 버짐, 상처, 주름살 예방에 효과가 있다. 임신 중에는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 모공을 축소하는 레론그라스 두통을 치료하고 항우울증 개선에 효과가 있다. 특히 모공축소 효과가 있다. 여드름, 무좀, 마른 버짐 치료, 소독, 탈취, 머릿니 제거, 가축의 질병치료, 기름진 모발 관리에 사용한다. 피부가 예민…
    kwscs | 10-09-30
       천연비누는 이렇게 만들어요                                 내 손으로 비누를 만들어 쓰자! 우선 엄두부터 나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알고 보면 아주 쉬운 것이 비누 만들기이다. 비누를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쓰면 좋은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내 피부에 좋은 천연 비누를 만드는 법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녹여 붓기(MP: melt and pour) 가장 기초적인 방법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비누 베이스를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이다. 비누 베이스를 녹여 원하는 틀에 붓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가장 편리하게 비누를 만들 수 있다. 소요시간:…
    kwscs | 10-09-30
      1. 비누이야기1) 기원전 3000년 전 고대 로마인들이 사포(Sapo) 언덕에서 양을 구워 신에게 제물로 바치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 때 생긴 기름이 타고 남은 나무재와 섞여 굳은 것이 비누의 시초이다. 이 “Sapo”가 지금의 “Soap"의 어원이 되었다고 한다. 이후 사람들은 올리브유, 콩기름 같은 식물성 기름이나 동물성 지방에 가성소다를 섞어 비누를 만들어 사용해 왔다. 이처럼 천연유지를 원료로 한 비누는 화학물질을 전혀 포함하지 않고 물에 녹으면 탄산가스와 물로 분해되어 없어짐으로써 자연과 인간에게 해를 끼치지 않게 된다. 그러나, 2차대전을 겪으며 비누를 만들 천연유지를 구하지 못한 독일군에 의해 석유에서 추출한 화학물질을 원료로 세제를 만들어 쓰기 시작한 것이 합성세제의 기원이다. 오늘 아침에도 우리는 잠자리에서 일어나 치약으로 칫솔질하고, 샴푸와 린스를 이용하고, 주방용 세제로 설거지하고, 세탁기용 세제로 빨래를 하고 있다. 이 모든 세제에는 때…
    KWSCS | 10-01-24
    특징 *로하스(LOHAS)는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의 약자로서 여선교회전국연합회가 추구하는 건강과 지속가능한 친환경적인 삶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 흙살림 로하스 미생물은 ‘흙살림연구소’ 18년 기술로 국내토착 유산균, 효모, 광합성미생물을 고밀도로 배양한 친환경 미생물입니다. *원액 사용 시 광합성세균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텃밭작물에 사용할 경우 작물이 튼튼해 지며, 오염된 물이나 하천을 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쌀뜨물 발효과정 중 미생물이 생성한 효소와 유기산이 가정내 싱크대, 하수구, 화장실 등의 악취개선과 살균작용을 합니다. *천연물질로 합성화학 제품(세재, 방향제, 살균제 등)의 사용을 줄일 수 있어 환경보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원액은 개봉 전에도 반드시 냉장보관 하세요 발효액 만드는 방법 -생수통 1.8리터에 1~2차 쌀뜨물 + 흙살림 미생물 25cc(원액병 뚜껑으로 하나, 빠르게 발효 시키려면 2뚜껑) +&nb…
    KWSCS | 10-01-24
                                                                     왜 대안생리대인가?                            &n…

    공과
    사진
    영상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