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선교회전국연합회
"진리를 따르는 자는 빛이 오나니 이는 그 행위가 하나님 안에서 행한 것임을 나타내려 함이라(요한복음 3:21)"





자료실
환경    |  자료실  | 환경
  • 전체게시물 19건 / 1페이지
    지구 온난화로 인해 환경오염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 복잡한 사회로 인해 온갖 스트래스 증가로 체질이 변화를 가지고 온 유해물질들 ..... 식생활 변화로 기름진 음식, 화학첨가제로 인한 가공식품 섭취 유해물질로 노출된 우리 오염된 생활습관 들....탈모와 비듬으로 고민하시는 분이 계속 늘고 있답니다 ^^** 로즈마리(Rosemarinus officinaliis L.)의 잎과 꽃으로부터 추출한 성분 항산화작용, 탈모예방,비듬방지작용, 표피세포활성 효과, 혈행촉진작용,수렴,보습, 방부효과, 진정효과,상처치유, 냄새제거,주름제거, 유연,…
      ◐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 : 개인 컵 가지고 다니기 ◑     < 이경자, 여선교회전국연합회 환경위원회>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 (마태복음 7:13~14) 우리는 편리하다는 이유로 종이컵을 즐겨 사용함니다. 한번 쓰고 버리는 종이컵!!! 1000개의 종이컵을 만들기 위해 50m정도의 느티나무가 사용됩니다. 코팅된 얇은 비닐막은 환경호르몬으로 인해 …
    Q. 종이컵은 무엇으로 어떻게 만들죠? A. 물론 종이로 만들지요. 종이는 원가의 2분의 1 정도를 물과 에너지를 써야 하는 에너지 집약산업이고요. 특히 우리나라는 펄프의 80%가량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음에도 국민 1인당 한해에만 종이 150kg을 넘게 소비하고 있어요. 일회용 종이컵은 한해 120억개 이상 소비하고 있고, 국민들의 이런 종이 소비를 위해서 한해에 무려 약 8만톤에 해당하는 천연펄프를 수입하고 있지요. 이것은 50cm이상 자란 나무 1500만 그루의 목숨 분량입니다. 돈은 또 얼마나 드는지…. 1년 동안 일회용컵 만…
      “교회에 가면 초록가게가 있다!” 신석현 목사 백석교회 담임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초록가게위원장 들어가는 말 1.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녹색소비 실천   * 로하스(LOHAS :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삶?   * 현실적인 걸림돌(환경운동의 오해)들     · 귀찮고 불편하다.    · 돈이 많이 든다.    · 어렵다.…
      아로마 에센셜 오일 선택하기 내가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 만들고 싶은 천연비누를 만들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성피부: 라벤더, 레몬, 사이프러스, 일랑일랑, 레몬그라스, 제라늄, 로즈 중성피부: 라벤더, 레퍼민트, 팔마로사, 세이지, 로즈마리 건성피부: 라벤더, 팔마로사, 센들우드 복합성 피부: 라벤더, 제라늄 민감성피부: 라벤더, 제라늄, 캐모마일 아토피 피부: 라벤더, 캐모마일, 제라늄 여드름 피부: 라벤더, 티트리, 주니퍼베리, 레론그라스 혈액순환개선: 로즈마리, 유칼…
      천연비누, 천연화장품에 쓰면 좋은 에센셜 오일1) ♣  가장 널리 사용하는 올리브 오일 올리브 열매에서 채취하는 오일이다. 올레인산이 많이 들어있어 보습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비누의 고급 지방산 오일로 오래 전부터 사용되고 있다. *엑스트라 버진: 최초로 추출되는 올리브유로 불순물이 없어 식용이 가능하다. 스킨케어용으로도 좋다. *퓨어: 버진 올리브유 착즙 후 정제 공정을 통해 얻어진다. 부침용이나 비누용으로 널리 사용한다. ♣  스트레스 훌훌 라벤더 방부 효과, 여드름, 피부염, 종기,…
       천연비누는 이렇게 만들어요                                 내 손으로 비누를 만들어 쓰자! 우선 엄두부터 나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알고 보면 아주 쉬운 것이 비누 만들기이다. 비누를 내 손으로 직접 만들…
      1. 비누이야기1) 기원전 3000년 전 고대 로마인들이 사포(Sapo) 언덕에서 양을 구워 신에게 제물로 바치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 때 생긴 기름이 타고 남은 나무재와 섞여 굳은 것이 비누의 시초이다. 이 “Sapo”가 지금의 “Soap"의 어원이 되었다고 한다. 이후 사람들은 올리브유, 콩기름 같은 식물성 기름이나 동물성 지방에 가성소다를 섞어 비누를 만들어 사용해 왔다. 이처럼 천연유지를 원료로 한 비누는 화학물질을 전혀 포함하지 않고 물에 녹으면 탄산가스와 물로 분해되어 없어짐으로써 자연과 인간에게 해를 끼…
    특징 *로하스(LOHAS)는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의 약자로서 여선교회전국연합회가 추구하는 건강과 지속가능한 친환경적인 삶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 흙살림 로하스 미생물은 ‘흙살림연구소’ 18년 기술로 국내토착 유산균, 효모, 광합성미생물을 고밀도로 배양한 친환경 미생물입니다. *원액 사용 시 광합성세균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텃밭작물에 사용할 경우 작물이 튼튼해 지며, 오염된 물이나 하천을 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쌀뜨물 발효과정 중 미생물이 생성한 효소와 유기산이 가정내 싱…
                                                      …

    공과
    사진
    영상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