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선교회전국연합회
"진리를 따르는 자는 빛이 오나니 이는 그 행위가 하나님 안에서 행한 것임을 나타내려 함이라(요한복음 3:21)"





자료실
선교    |  자료실  | 선교
  • 전체게시물 8건 / 1페이지
    방글라데시 선교 동영상
      1)개략적 선교현황 전 세계는 방글라데시를 기아, 빈곤 그리고 인구과잉의 나라로 생각한다. 방글라데시가 거의 200년 동안이나 홍수와 폭풍, 기근에 시달려 왔기 때문이다. 1970년대만 하더라도 자연재해나 전쟁 그리고 기아로 죽은 사람이 150만명이 넘는다. 혹시 풍년이 든다고 할지라도 나라 인구 전체를 먹여 살릴 수 없을 정도이니, 방글라데시의 재난들은 어떠할 까 가히 짐작할 수도 없다. 그리고 여전히 인구는 하루에 6,000,명씩 늘어만 가고 있다. 정부는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그…
      1. 천주교의 기독교 전래   방글라데시의 카톨릭의 전래는 그 역사와 마찬가지로 인도로 소급하여 올라가야 한다. 인도에 카톨릭이 소개되기는 이슬람교가 왕국을 세워 이슬람공동체를 형성해가는 13세기부터라고 하는 것이 좋다. 13세기 이전의 카톨릭에 대해서는 정확한 기록이 없기 때문이다. 13세기 말 이슬람교도들이 카톨릭 교회의 수도사들이 중국으로 향하는 길을 막자, 이들은 해로를 이용하였는데 이때 잠깐씩 인도에 체류할 기회를 갖고 동태를 살피곤 하였다.   1289년에는 교황 니콜라…
      땅 끝을 향한 선교의 확산 많은 사람은 거대한 부흥과 선교운동이 교회의 지도자들로부터 시작되기를 기대한다. 그러나  부흥과 선교운동은 항상 평범한 사람들로부터 시작되었다. 예수님, 스데반, 빌립, 사울, 프란시스, 그리고 ... 현대 선교의 아버지라고 불리며, 교육을 받지 못한 한 가난한 구두 수선공, 사업에서는 실패했던, 영국 분리파(영국 국교로부터)에게는 별로 인기 없었던 설교가, 윌리암 케리(Willam Cary)이다. 그가 미전도 종족에게 복음을 전하기로 마음 먹었을 때 그의 직업에 충실하고 다…
      Ⅰ. 방글라데시의 모습 -방글라데시 인민공화국(People's Republic Bangladesh) -면적: 14만 7,570㎢ -인구: 1억 3337만 명(2002) -평균수명: 남 60.4세(1996년)/여 59.91(2000년) -수도: 다카(Dhaka) -통화: 방글라데시 다카(TK) -공용어: 뱅골어 -종교: 이슬람교, 힌두교 -국민소득: 국민총생산 350달러(1998)/ 1인당 240달러(1995년) 1. 방글라데시의 지리적 위치 인도반도의 동쪽 끝에 있는 나라, 정식명칭은 방글라데시 인…
      “사람을 통해서 보여주는 선교”                                              &nbs…
    아시아 종족별 기도 정보 첨부화일로 올려 놓습니다. 선교지를 위한 기도회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5년 4월 12일 있었던 선교위원회 자료 올립니다. 캄보디아선교사님의 이야기와 미여성국 파송 선교사인 유연희 박사님의 좋은  강의가 있었습니다. 자료집에 캄보디아연구자료가 담겨 있습니다.

    공과
    사진
    영상
    출판